2015년 6월 29일 월요일

나에게 맞는 마인크래프트 게임 모드는 무엇일까?



마인크래프트 뿐만 아니라 모든 게임(Game)이 시작할 때 잘 선택해야 하는 것들이 많다. 예를 들어 캐릭터 선택을 시작으로 캐릭터 이름, 캐릭터 스킬 그리고 게임 모드까지!

이번 글에서는 마인크래프트의 게임 모드를 살펴보려고 한다.



PC에 설치된 마인크래프트(Minecraft v1.8.7)를 실행한 후 '싱글플레이'를 선택한다.



'싱글 플레이'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세계 선택' 화면이 나타나는데... 신규 게임을 시작하는 만큼 선택할 세계는 없는 것이 정상이다. '새로운 세계 만들기'를 선택하면 드디어 '게임 모드' 선택 화면이 나타난다.



새로운 세계 만들기 화면이다. '세계 이름'을 설정하고 나면, '게임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보인다. 기본적으로 '서바이벌' 모드를 제공하는데... 서바이벌 모드는 '채광, 조합, 경험치와 레벨, 체력, 배고픔이 있습니다'라는 간단한 설명만 표시되어 있다.

마인크래프트라는 게임이 익숙한 분들이라면 간단한 설명만으로 쉽게 이해를 할 수 있지만, 필자와 같이 처음 마인크래프를 시작하려는 분들이라면 이 짧은 설명만으로 게임 모드를 선택하기 어려울 수 있다.




그렇다고 게임모드를 바꿔가면서 위에 보이는 것처럼 '하드코어'와 같이 멋져 보이는 이름의 게임 모드를 아무런 이유도 없이 선택할 수도 없으니 이번 글에서 '마인크래프트 게임 모드'에 대한 부분을 자세히 살펴보자.







마인크래프트(MINECRAFT)는 크게 3가지 게임 모드를 제공한다.


서바이벌(Survival)
마인크래프트의 서바이벌 모드에서는 플레이어가 광물을 캐고, 건축을 하며 생존해 나간다.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고, 경험치도 얻을 수 있다. 배고픔이 존재하므로 먹을 것을 찾아다녀야 하고 갑옷을 만들어 입고 외부의 공격으로부터 플레이어를 지키고 보호할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Creative)
마인크래프트의 크리에이티브는 모든 아이템과 블록을 가지고 있으며 블록을 순식간에 부술 수도 있다. 플레이어 자체가 무적인 상태이므로 서바이벌 모드처럼 배고픔이나 체력에 대한 부분을 신경 쓸 필요가 없다. 보통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는 다양한 건출물을 짖고 부수며 플레이한다.


하드코어(HardCore)
서바이벌 모드와 비슷하지만 플레이어가 게임 중 죽게 되면 해당 맵은 사용이 불가능하다. 즉, 현실과 같이 조심하며 플레이할 수 밖에 없는 극한의 모드라고 할 수 있다.



마인크래프트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모드는 '서바이벌(Survival)' 모드이며, 이후 소개하는 마인크래프트 설명 역시 '서바이벌 모드'에서 진행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